본문 바로가기

38도 열 노하우

바로확인

38도의 열이 나셨군요. 너무 걱정 마세요. 우리 몸은 스스로 병에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열이 날 수 있어요. 하지만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으니, 열을 낮추고 몸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법.  자~ 그럼,  38도 열 노하우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. 

 

 

 

알아보자 :: 38도 열 노하우

 

1. 몸을 시원하게 해주세요:

 

 

미지근한 물로 샤워: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몸의 열을 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 

젖은 수건으로 몸 닦기: 이마나 겨드랑이, 목 뒤 등 혈관이 흐르는 부위에 젖은 수건을 올려놓으면 시원해집니다.

 

얇은 옷으로 갈아입기: 너무 두꺼운 옷은 체온을 더 높일 수 있으니 얇고 통기성이 좋은 옷으로 갈아입어 주세요.

 

2.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:

 

 

몸이 힘들어하는 신호이므로,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잠을 자는 것이 조아요.

가벼운 활동 외에는 무리하지 마세요.

 

3.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:

 

 

열이 나면 땀을 많이 흘려 탈수가 될 수 있으므로, 물이나 이온음료를 자주 마셔주세요.

 

4. 음식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:

 

 

죽이나 미음처럼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조아요.

 

5. 약 복용은 신중하게:

 

 

해열제를 복용하고 싶다면, 반드시 약사나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하죠.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는 더욱 신중해야하죠.

언제 병원에 가야 할까?

 

 

열이 38.5도를 넘거나, 열이 3일 이상 지속될 때

 

열과 함께 심한 두통, 구토, 설사 등 다른 증상이 나타날 때

열이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더 심해질 때

 

38도의 열은 흔한 증상이지만, 몸이 보내는 신호이므로 가벼히 넘기면 안됨.. 위에 설명된 방법들을 따라하고,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.

 

정리드린 내용은 38도 열 노하우 관련 정리 입니다. 이 글이 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