당뇨병이 점점 말라가고 온몸이 나른해지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당뇨병이 점점 말라가고 온몸이 나른해지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
당뇨병이 점점 말라가고 온몸이 나른해지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
당뇨병 환자가 점점 말라가고 온몸이 나른해지는 원인으로는 1. 혈당 조절이 잘 안되고 2. 혈당강하제의 효과 3. 갑상선기능항진증, 종양, 기타 만성질환 등이 있습니다.
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:
1. 혈당 조절이 잘 되지 않는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 조절이 잘 되지 않아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한 후 체내에 포도당을 충분히 활용하고 글리코겐을 합성할 인슐린이 충분하지 않아 장기간 체지방을 섭취하면 환자는 점점 더 날씬해집니다.
◆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식단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국수, 쌀, 감자 등과 같은 고탄수화물 식품의 과도한 섭취를 피하고 이러한 주식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.
◆ 2. 혈당강하제의 효과: 메트포르민과 같은 일부 혈당강하제는 말초 조직(근육 등)의 포도당 흡수 및 이용을 증가시키고 포도당 대사를 개선하며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.
◆ 따라서 메트포르민은 비만하고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.
◆ 3. 다른 질병과 합병증: 당뇨병 환자에게 갑상선 항진증, 악성 종양, 결핵, 만성 간 질환 등이 합병되면 과도한 에너지로 인해 체중이 감소합니다.
◆ 당뇨병 환자가 단기간에 체중 감소를 겪는 경우 다른 질병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적시에 일반 병원에 가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정리드린 내용은 당뇨병이 점점 말라가고 온몸이 나른해지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 알아보았습니다. 상기정보가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.